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재활과정에는 선택에 주의하십시요.

청력박사 2008. 10. 13. 10:33

1982년생의 남성고객분(106)이 보청기수리를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로 전화가 왔습니다.

000씨는 2005년7월17일 부산 중앙동에서 상담센터를 운영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사용하다 불편하여 전라남도 신안군에서 부산까지

인터넷검색으로 저를 알게되어 방문하여 현재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하고 있는 남성고객분입니다.

현재는 대학을 졸업하고 서울에서 직장생활중인데 사용하던 보청기의 증폭소리가 이상이 있어전화연락이 왔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가 서울에 있음으로 협의하여 당일접수 및 당일처리를

하도록 조치하였는데 확인 결과 REC의 문제로서 부품울 교체하여 처리하였습니다.

보청기 기기의 이상에 대하여는 해당지역의 보청기점을 통하여 기기점검 및 A/S처리를

받거나 등기우편이나 택배를 이용하여 업무처리를 할 수 있지만

보청기의 소리조절등의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상담센터를 방문해야함으로

생활하는 지역과 거리가 먼경우 방문이 어렵지만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능력에 따라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차이가 남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본 한미보청기를 직접 방문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안경점과 같이 보청기를 취급하는 곳이라면 어느곳을 방문하여 상담하여도

보청기상담센터의 장비나 보청기상담사의 수준이 업무를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어

보청기소비자가 친절도나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선택의 기준으로 하여야하나

현재 현실은 장비나 보청기에 대한 업무수준이 제대로 갖추어진 상담센터와

그렇지 못하고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보청기를 상담하는 곳이 공존하고 있음으로

보청기 소비자의 보청기상담에 어려움이 있고 불신이 주변에서 많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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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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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