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에 대한 인터넷 정보활동이 더욱더 필요합니다.

청력박사 2008. 10. 10. 17:04

1968년생의 남성고객분(883)이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택배로 사용중이던 우측 보청기를

택배를 이용하여 본 한미보청기로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이 20년정도 되었는데 아나로그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을 15년,

디지털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을 5년정도하고 있는데 불편하여

2008년3월16일 카페 질문글을 이용하여 보청기상담을 한 다음 2008년3월26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 검사 및 상담을 실시한 후

이동거리에 대한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도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싶다하여

현재 8채널10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실시하면서 한미보청기주변의 번화가를 다니면서

불편한 점에 대하여 소리조절을 실시한 후 택배를 이용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1회 실시하였고

그동안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였는데 음악을 듣고 있던 중 갑자기 소리가 작아져서

보청기기기점검을 위하여 택배로 보청기를 보낸 것입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위하여 택배 발송하였습니다.

 

현재 부산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고객분이 많습니다.

살고있는 지역에서 보청기상담센터가 멀수록 사후관리를 받기에는 불편하다는 사실을

보청기상담시에 충분히 알려드려도 보청기재활을 받는것을 원하여 부득이 실시하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부담이 많으며 안타까운 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분명 저보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잘하는 보청기상담센터가 많이 있을 것인데

보청기고객분들이 주변에서 찾지를 못하였다고 상담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저와 보청기상담을 경험해 본 회원분들은 알겠지만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시 보청기구입을 전제로 저는 보청기상담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을 저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설명드린 후

거주지 주변의 보청기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으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지역이 아닌 경우 방문하기보다는 주변에서 저의 게시글정보를 활용하여

찾아보고 주변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고 구입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기본과정을 준수하고 보청기사용고객을 위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보청기상담사분들이 정보에 목말라하는

보청기소비자를 위해 활동을 많이하고 보청기고객 역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의

정보를 여러사람들이 알수 있도록 정보공유하는 활동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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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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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