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문현동에 사는 남성고객(23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1995년도에 동구지역의 의료기점에서 단순증폭
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그뒤 동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을 주고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전화를 받기 위해 보청기를 빼고 있다 분실하였다면서
2005년11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을 실시하고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2008년8월 또다시 분실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재방문하였습니다.
이제는 직장도 은퇴하여 재정상이나 대인관계에서 노출에 대한 문제가 없어 귀걸이형
보청기를 요구하여 트리머기능이 내장된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 사후관리를
받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발생할 문제에 대비하여 "사용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를 교육하고 자필 날인을 받았으며 방문시마다 재확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으며 3채널7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할때보다
말꼬리 알아듣기가 곤란하다는 이야기에 000고객의 청각에 대한 정보를 재교육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청각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를 착용하고 양쪽으로 들리는 생활환경음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한 남성 보청기고객 (0) | 2009.10.12 |
---|---|
이비인후과에서 주관하여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상담하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남성고객 (0) | 2009.10.12 |
보청기 무상보증기간 일주일을 남겨두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의뢰한 보청기고객 (0) | 2009.10.09 |
보청기상담을 하였으나 타보청기점과도 비교하여 최종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0) | 2009.10.09 |
보청기로 예전같이 듣지 못한다하여 손녀가 점검하여 출장방문에 대해 결정하기로한 고객 (0) | 2009.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