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이비인후과에서 주관하여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상담하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한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10. 12. 14:29

부산 구서2동에 사는 1961년생인 남성고객(281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이명과 난청으로 4년전 개인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으며 귀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청신경에 문제가 있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주관하는

보청기점에서도 상담을 하고 3채널,6채널,9채널기능의 보청기를 가격까지 상담받았으나

난청과 이명문제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는 카페게시글을 그동안 열람하여 상담하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아 보청기상담을 위해 오늘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55 

50 

55 

55 

60 

60 

60 

55 

40 

25 

55 

 우측

20 

35 

45 

45 

50 

55 

65 

60 

60 

60 

40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5 

70 

70/65 

 

 MCL

85 

80 

80/75 

 

 UCL

110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55%

 60%

65%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처음 보청기착용이라 타보청기점과의 상담도 추천하였으나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자동전화기능의 필요로 상향 선택됨)

처음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업무능력을

비교,평가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며 상담전 충분하게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여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될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처음 보청기를 상담하거나 구입하는 고객에 대하여는 보청기를 판매하기

위한 상담보다는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 정보와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과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후에 타보청기점과의 상담비교를 통하여 신뢰할 경우 보청기구입을 결정하도록

하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의 처음이나 마지막단계에서 본 한미보청기와 비교하여 판단하기

바라며 신뢰하는 경우 본 한미보청기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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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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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