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8년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파손되어 수리접수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71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2. 7. 18: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사는 71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APT건축과 빌딩건축하는 건설회사에 50년동안 근무하였고 2016년 부산

모라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이염관련으로 보름동안 약물치료받아도 효과가없어

중단하였으며 2016년3월경 승용차운전중에 사장님의 말소리가 들리지않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 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DSH Harmony 8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에 구입후 2016년11월 좌측에도 서서히 난청 진행되어

같은 기종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에 추가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아 거의 보청기 사용하지못하고

대화하는 경우에만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것을보고 지인의 부모님도 보청기

불편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상담하고 보청기관리받으면서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추천하여 2018년7월6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해결되지

않았던 큰소리에대한 불편없음을 확인하고 보청기사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였지만 

가져온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500만원에 구입

했던 DSH Harmony 8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구입점에서만 보청기소리조절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소리조절이 되더라도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오히려 비경제적임으로 보상적용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7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고객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DSH Harmony

8 고막형보청기와는 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편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7월16일 좌측보청기 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으며

외이도확인한결과 습기와 귀지있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면서 사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2018년9월10일 자동차운전중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뒷자리앉은 부인과 대화할때

구분에 문제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듣는것과 말소리를 구분하는것에

대한 내용을 재설명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삼선병원 주례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를 진행하였는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기준에 미달한다는 통지문이 왔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9월28일 우측 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확인한결과 환기구(Vent) 문제로 폐쇄하자 해결

되었으며 보청기재활5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착용중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후 비교한결과 차이있어 설명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쉘수리,플레이트교체)

 

2018년11월6일 쉘수리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

결과 잡소리는 나지않지만 압박감으로 외이도붓고 진물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11월17일 쉘수리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외이도 굴곡

문제로 보청기착용하기 힘들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귀바퀴를 당기면서 보청기

착용하는 요령을 교육하자 쉽게 착용할수있다 하였으며 보청기카널끝의 통증은

핸드피스로 해당부분을 마모하여 해결하였습니다.

 

2018년12월3일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습기제거용 소모품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

보청기의 불편한 부분에대해 핸드피스드릴로 추가 마모작업 진행하였습니다.

 

12월12일 마모한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불편사항 많이 해결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의 미해결된 불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3월 지인이 서울지역의 한의원에서 난청치료받은후 좋아졌다는 이야기에

무궁화열차편으로 왕복 12시간이상 다니며 4개월치료기간중 1개월치료받았는데

좋아졌는지 확인해보고 싶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오히려 5~10 dB HL

이나 청력이 나빠진것으로 파악되어 한의원에서 난청치료를 전제로 진료하면서

청력검사를 진행하는지 확인한결과 진맥만 실시한다음 4개월 치료받으면 난청이

좋아진다고 하였다하여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는 부분에대해 이야기하자 생각해

보니 이해된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난청인중 난청이 치료된다는

이야기에 이비인후과병원이나 한의원에서 많은 치료비용을 부담하고도 효과없는

경우들이 많이 확인되고있으니 주의하기바라며 혹시하는 마음에 치료받겠다면

치료시작전 기도청력검사,골도청력검사,어음명료도검사(WRS)를 치료병원아닌

타병원에서 검사한 자료를 근거로 치료효과에대해 비교해보기 바랍니다.

 

2019년5월 실수로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설치

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604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