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플레이트 다시 접합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떨어진 부산 금정구 장전동사는 344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2. 7. 18:4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사는 34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건축업(인테리어)하며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

이라며 병원에 상주하고있는 타보청기점직원과 상담하였는데 150만원과 230만원

보청기를 추천하는데 특별한 추천기준없고 신뢰되지않아 아들이 인터넷으로 한미

보청기를 알고 보청기상담차 부자가 함께 2011년2월 상담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와

편의기능있는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고 보청기상담을

마치면서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이 신뢰되고 이해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법에

대해 교육과 실습과정을 진행하고 보청기착용을 시작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Ignite-P 30 CIC 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여 보청기를 기종변경하였습니다.

 

2012년6월 아들이 부친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가 필요함에 대해 안내하고 부친이 방문하기를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청각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

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의 내장기능중 청력검사기능 이용

하여 청력검사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측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음감테스트과정까지 진행한후 도움된다며 아들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자료를 확인한결과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할것으로 판단되어 진행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를 떨어뜨렸는데 깨지면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며 방문,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접합,MIC Hole 청소)

 

오늘은 플레이트 다시 접합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1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