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 1) CIC 고막형보청기(고출력)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수리접수한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44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2. 6. 15: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44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살때 홍역앓고난후 난청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1984년경 경상남도 통영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이상?주고 고막형보청기를 좌측귀에 착용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는 잘들리지않아 볼륨조절기 조작하면서 착용하던중

보청기를 물에 빠뜨린후 수리되지 않는다고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과 2014년 부산지역 2곳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인공와우수술 추천하여 수술일자까지 잡은후 남편이 인터넷검색

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5년1월13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인공와우

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인공와우수술전 우측에 보청기착용을 희망한다며 다음주

토요일재방문하여 나머지 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7일 남편과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이어몰드제작기간에 보장구처방전 발급받도록 하였습니다.

 

1월21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남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세금

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1월22일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기위해 고객만 방문하였음으로

한미보청기 직원과 함께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았습니다.

 

1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착용 상태에서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인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하는

것이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2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불편

없는데 식당주방에서 근무시 대형냉장고등 소음이 불편하자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UCL문제는 아님으로 볼륨조절기능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사용

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월17일 남편만 방문하여 좌측에는 현재 착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몰드제작하여 방향교체하고 우측에는 신규로 60이득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양쪽으로 착용해보면 좋겠다고하여 1달동안 Test기간을

주기로하고 부인의 휴무일자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6월 남편과 방문하여 우측뺨이 침샘염증으로 부었는데 보청기착용과 상관

있는지? 문의하여 의사에게 문의하라 하였더니 의사는 보청기와 상관없다 이야기

하였지만 혹시하고 질문하였다하였으며 보청기청소위해 확인결과 우측이어몰드

인데 좌측 이어몰드라 확인결과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이어몰드를

맞추어 임의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좌측으로 착용

하였는데 별효과없다고함으로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재설명하면서 위험한 보청기

사용임을 교육하면서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1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볼륨조절기로

사용해보았는데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통해 고정하였습니다.

 

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볼륨조절기 고정하여

사용해보았는데 큰소리에 불편함은 없었지만 근무중에 발생하는 생활소음이 신경

쓰여 다시 볼륨조절기사용하고싶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오랜기간 볼륨조절기를 사용한 보청기사용습관을 쉽게 바꾸지는 못함으로 시간을

두고 개선하기로 하였으며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귓속형보청기는 

몇번을 조치받아도 들리지않아 사용하지않고있다하여 가져오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5월 남편과 방문하여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에 

구입했던 좌측 고막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없고 "SPIN-NR"로 

표시됨)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matrix105/22로 나타나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으로 고객에게 설명하자 신규보청기 구입에대해 

문의함으로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음감테스트 진행한다음 고출력의 귀걸이형

보청기착용만이 일상생활에서 작은소리까지 들을수있음을 안내했지만 고객은 

고막형보청기에대해 미련을 버리지못해 좀더 신중하게 생각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9월20일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실패한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진료도 받아보면서 알아보았지만 최종적으로

결론은 한미보청기에서 좌측에도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는 것이 맞겠다는

생각에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3일 이어몰드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중단

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임시로 좌측
보청기를 우측으로 수리기간동안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MIC,REC교체)

 

2017년3월18일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이어몰드가

외이도와 맞지않아 발생한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이어몰드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3월25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결합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재제작)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음으로 튜브를

교체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으며 부산 영도지역

언어치료실에서 언어치료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8년1월27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2018년2월1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결합하여 착용해본결과 손바닥을 귀바퀴에 붙이면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8년7월23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R:2015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이 9,좌측이 12 dB HL 출력떨어짐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용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면서 보청기재활

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전체청소)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R:2015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검수과정 진행중에 보청기수리전과 같이 출력부족현상있어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출고된 시점과 비교하여 신규제품에비해 출력이 약할수있음)

 

2018년8월 이어몰드튜브가 잘빠져 불편하다며 방문, 실리콘튜브에서 비닐튜브로 

교체한후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용 예비 이어몰드 없음으로 바꾸면서 사용하다보니 

불편하다고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7월17일 4개보청기중 1개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6년,2018년구입)를 점검결과 2016년구입

했던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외이도변화로 통증있는 이어

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

 

7월25일 수리된 보청기와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6년,2018년구입) 결합하여 착용결과 불편없어 예비용

이어몰드도 추가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8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가 잡소리와 균열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6년,2018년

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다며 방문,해당부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2016년,2018년구입) 4개를 점검한결과 2016년구입한 

좌측 보청기와 2018년구입한 좌측 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L:전체청소/R:MIC,Hook교체)

 

2020년11월17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딜라이트

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 1) CIC 고막형보청기(고출력)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고 청각에 보청기출력이 적합한지 보청기재활과정으로 

확인한다음 출력부족시 귀걸이형보청기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19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을 받지 못하더라도 메이저급 보청기도 체험해

보고싶다면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고 착용하면서 종합적으로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3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출력에대해

문제없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12월2일 고막형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한다음 재제작의뢰

하고 신규제작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 1) CIC 고막형보청기

(고출력)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출력에대해 문제없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대청마루 1(DM 1) CIC 고막형보청기(고출력)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604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