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2015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83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2. 8. 12: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48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풍산금속에서 프레스작업을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15년동안하였으며

2000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혈압약과 2015년9월부터 류마티스관절염약

처방받아 복용하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1년경 부산 금정구 부곡동

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착용해 보았지만 울리고 머리아파 포기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생활하다 KNN-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광고내용보고

신뢰되어 예약한후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2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의료기판매점에서 실패했던 보청기착용느낌과 달리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고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청각장애4급이라하여

보청기제작전에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11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한다음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거래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우측 귓속형보청기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좌측보청기는 청소하였으며

보청기착용이 생활에 많이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플레이트 다시 접합)

 

2016년3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삐~

하는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좌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소형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교통사고로 병원에 입원중이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처제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귀지관리요망)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손잡이끈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12월4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M-ITC 소형 귓속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에 손잡이끈을 재설치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uo/604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