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 필터를 교체한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36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0. 12:2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학장동에사는 36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있었으나 조치없이 살아왔으며 소음심한

제련공장 생산현장에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50년간 근무하였다 하였으며

30년전 교통사고로 머리다쳐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뇌수술하였으나 안면마비

증상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해도 보청기않될줄 알고 포기하고 살아왔으나 2011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의 이비인후과 진료결과 중이염수술을 검토해보자는 이야기와

병원에 출장나온 타보청기점 직원이 관련검사과정없이 귓속형보청기 끼워주면서

좋은 것은 100만원이넘고 보통 것은 100만원 미만도 있다는 보청기상담에 부인이

본인경험을 이야기하면서 한미보청기 추천하여 2011년11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후 병원과 중이염수술을 진행예정임으로 수술뒤에 하도록 하였으나 당장

제대로 듣고싶다함으로 스마트가드기능있는 포낙보청기사 4채널기능의 Una HS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2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그동안 일정이 바쁘기도 하였지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기로 결정한 것이 옳은 판단이었는지 알아보기위해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보청기가격이 천태만상이었고 상담하는

방법도 여러가지라 혼란스러웠다며 그동안의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중 보청기상품을 제대로 알지 못함으로 단순히 보청기모양이나

가격,그리고 단순한 검사과정을 가지고 보청기구입을 결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맑고 좋은소리"카페 자료를 참조하여 결정하기 바랍니다.

 

2012년1월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보청기 볼륨조절기가 잠긴것을 알지못하고

보청기구입한지 2달도않되어 고장이라며 방문하여 반품을 요구하여 점검한결과

볼륨잠긴것을 알고 사과하면서 일상생활에 보청기가 많이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그동안 바쁘고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방문하지 않았는데 보청기점검

필요할 것같다는 생각에 방문하였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의 스마트가드를

확인한결과 찢어져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보청기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한후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에 부착된 스마트가드 휠터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2월 보청기청소와 스마트가드 필터교체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다하여 확인한결과 건전지부족 경고음이었으며 그동안

건전지부족 경고음을 듣지못한 것은 임의로 교체하였음이 확인되었습니다.

 

2013년5월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 필터를 교체위해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주물공장에 함께 근무하는 동료들에게 소음방지구를

잘착용하여야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예방함을 교육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2개월마다 교체해야하는

Smart Guard 필터가 6개월경과하여 찢어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안내

한후 교체하였으며 교체일정준수를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잘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한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월15일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구입한지가 5년정도되어 잔고장

염려되고 보장구지원금이 1,179,000원이나 지원됨으로 예비보청기를 구입하고

싶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현금영수증과 거래

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1월2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

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기기교체)


1월28일 기기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점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2시간정도 착용

하고나면 보청기가 작동 멈추고 습기제거통에 넣어두었다 다시 보청기착용하면

작동되다 2시간정도지나면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중이염

재발로인한 문제로 좌측으로 방향교체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방향교체)


3월12일 방향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이비인후과의사가 중이염있음에도 우측에 보청기

착용하라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말렸는데도 보청기해보았지만 보청기에 대해서는

의사의 이야기가 틀렸다며 예비보청기로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Smart Guard 필터도 교체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교체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교체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

보청기가 새건전지넣고 2시간정도 지나면 건전지부족 경고음이 들린다고 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


2017년4월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교체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교체하고 배선정리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가 같은 현상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였습니다.

(KIT교체)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교체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

(2011년구입) Smart Guard 필터를 교체하였습니다.


오늘은 이비인후과에서 치료후 외이도가 가려워 귀청소하였는데 덩어리가 나와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포낙보청기사 Una 귓속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다음 

Smart Guard 필터를 교체하고 귀내시경으로 외이도확인결과 중이염으로 고막에

튜브환기술후 발생한 문제로 이비인후과에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