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서구 남부민동에사는 36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중구 대청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검사와
진료결과 나이로인해 발생한 난청이니 좀더지내다 불편해지면 보청기하라하였다
했으며 난청으로 불편심해지자 부산 남포동지역에서 프랜챠이져방식 타보청기점
에서 상담하였는데 청력검사후 보청기가격표로 보청기가격 이야기함으로 신뢰감
없어 고민중에 택시기사가 한미보청기가 잘한다 추천함으로 예약후 2011년1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에대해 매우 신뢰한다면서 토요일에
서울사는 아들이 부산오면 함께 재방문하겠다며 잘설명해달라고 하였습니다.
12월3일 서울사는 아들내외와 손자2명이 방문하여 고객의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설명듣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양쪽 고막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아들 지인중에도 보청기구입후 제대로 사용
못하거나 실패한 경우있는데 그이유를 알겠다고 하였으며 고객의 팔순기념으로
가족들이 선물하는 것이라며 약속같이 잘관리해달라고 하였습니다.
12월7일 딸과 고객의 남자친구가 방문,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큰소리에
불편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리자 만족한다며 소개많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서울사는 딸이 연말정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를 요청하여 발급하여
팩스발송하고 원본을 우편발송까지하였습니다.
2012년3월 좌측보청기는 잘들리나 우측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고 고객은 그동안 달팽이관
이석문제로 어지러움증이 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입원치료받아 방문하지
못하였다며 그동안의 치료과정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쇼트로 절연처리)
2012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다면서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지않기위해 한미보청기 방문전에 부산 중구지역의 타보청기점 3곳과 부산
서구지역 타보청기점 2곳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7곳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상담과정과 장비들을 비교하면서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는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보청기를 분실하였다 하였습니다.
2013년11월9일 좌측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할려하나 당장에 보청기없으면 불편하여 분실한 우측에 신규보청기한후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1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후 좌측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9일 분실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았다면서 방문하여
11월12일 신규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는 반품가능한지
문의하였으나 먼저 다시찾은 우측보청기 외부피드백현상을 해결하기위해 보청기
껍질교체한다음 최종적으로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5일 분실하였다 다시찾은후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신규구입한 보청기는 반품
처리하면서 본인귀에 맞춘보청기라 반품되지않을줄 알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면서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남자친구가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결과 좌측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우측 보청기도 점검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