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한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322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2. 10:4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사는 322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 치료받은 병력있고 비행장부근에 살았으며

2000년경부터 말꼬리구분이 곤란함을 느꼈고 양쪽에 이명현상있다고 하였습니다.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준종합병원과 부산북구 덕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감각

신경성난청 진단받은다음 보청기알아보던중 며느리의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2010년6월5일 방문하여 상담한후 타보청기점에서도 상담해보았지만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와 같은 보청기상담과정 진행하지 않으면서 보청기가격표로만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함으로

"여기는 아니다"라고 며느리에게 이야기하고 돌아나왔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12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전화받는데

문제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기종을 확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7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6월1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6월24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자주 방문하여 미안하다

하여 보청기가격구조에대해 다시 설명하고 단계별 고객의 재활계획에 대하여도

다시한번 안내하였으나 고객은 나이가 있어 설명들어도 잊어버린다 하였습니다.

 

2010년9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보청기는

사용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 하였으나 계획에 의거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우측 보청기가 큰소리가 발생할때 자극되는 불편함과 크게 들린다는

반응에 청각변화가 예상되어 기도검사로 확인결과 변화없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최대출력과 음폭조절후 생활소음으로 확인결과 불편이 해결되었으며

고객은 처음 보청기착용할때에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하였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보청기상담시 설명들은데로 생활에 도움되었고 이제는 미착용

하면 불편을 느낄정도가 되면서 말소리이해도 좋아짐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사용이 일상생활에서

도움되었다며 감사한 마음으로 호두과자선물세트를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를 살펴본 결과 이물질이

많아 외이도청소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보청기는 사용에 불편없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고 불편한점없다해도 계획

되었다며 보청기소리조절해주니 미안하고도 감사한 마음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하여 확인

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주면서 청소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를 보청기

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은 이상없고 우측이 distortion 있음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잘들리지

않아 청력변화있는지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변동없어 설명한후 보청기점검

결과 이상없었고 상담결과 어지럼증있다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많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정기적인 방문 안내하고 외이도청소 진행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0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