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창선동지역 의료기판매점구입)로 보청기조절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6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2. 13: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목각공예를 40년정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2002년경부터

작은소리를 잘듣지못하는 불편있어 부산 북구 구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들었으며 2004년

난청이 더심해졌으며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부산 중구 창선동지역 의료기

판매하는 타보청기점에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matrix116/40,4채널12밴드,소비자가격280만원)를 100여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작은소리듣기어렵고 삐~하는 잡소리가 발생하여 몇번이나 코팅작업해도 해결이

되지않아 보청기상담사앞에서 망치로 보청기를 깨뜨리고 싶을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으며 구두수선업을 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별도움되지않아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해보았고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기사내용 읽어보고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차 2019년12월10일 방문하였으며 지체청각중증장애로 복지

카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상담해본 타보청기점과는 많은 차이있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고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

하기위해서는 보조기기처방전을 먼저 받아야됨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12월11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조기기처방전을 발급

받아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면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부산 중구 창선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함으로 보청기재활비용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제작기간

중에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18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와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창선동

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

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였으며 우측보청기의 경우 주파수별 이득과 채널조절한후

전체이득수치가 27에서 13으로 낮아졌으며 사무실앞 대로에서 그동안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았는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소리조절후 대화가

가능해졌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작은것 같다며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부산 중구 창선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구입)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는 만족하게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