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9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함마드릴등을 사용하는 설비업을 1979년경부터 하고있으며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소음성난청 위험안내후 소음방지구착용 교육함)
2006년 심근경색으로 부산 수영구 광안동 BHS 한서병원에서 스텐트시술받았고
2016년 대상포진후 난청발생하자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손영광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9년봄 업무관련으로 생활하던 경상남도
거제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병원과 연게된 타보청기점에서 상담
했는데 검사후 300만원보청기를 양쪽으로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거나 제대로 착용하지못하는 경우들을 많이보아
보청기에대해 게속 알아보던중에 부인의 친구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
(738)으로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의 현실과 문제점, 본인의 보청기상담과정들을
이야기하면서 강력하게 추천하자 2019년12월2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서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는 하였지만 보장구처방전을 받아오지않았고
가족과 의논이 필요하다하여 보청기가격은 이야기하지않고 서면로타리주변으로
20여개이상의 보청기점들이 있음으로 잘알아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3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738)이 전화로 친구와 남편이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주변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시 안내한 내용과
다른 이야기를 하더라며(보청기착용방향) 문의하여 상담과정을 설명하였습니다.
12월16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남편의 보청기기종선정에대한 과정을 재진행하면서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안내하자 몇일간 부산진구지역과 부산 연제구
지역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의
보청기상담과정과는 많은 차이있었고 신뢰된다며 최종적으로 결정했다며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발급받은 보조기기처방전을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고 불편하면 우측보청기도 추기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서면
에서 한달뒤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28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