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685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6. 11:0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685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부터 좌측귀가 가는귀 나쁘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우측귀는

방직공장에 10년이상 다니면서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2년경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하면서 본인은 난청심한 좌측귀에 보청기 원했는데 보청기상담사가 청력이

좋은쪽 귀에 보청기 착용해야한다고하여(고객이야기로는 정상이었다고함) 세기

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MM부착) 착용하였는데 큰소리 불편하고 공장에서

근무하면서 머리가 터질것같고 보청기때문에 쓰러지기도하여 보청기구입점에다

이야기하였더니 소리낮추어주었지만 그래도 불편하여 이야기하니 적응하라면서

그래도 불편하면 조용한곳에서 보청기착용하라는 상식밖 이야기하였으며 갈수록

청력이 나빠짐으로 고민하던중 남편의 지인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소개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1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 들린다며 보청기착용에 동의하여

청각장애등급 가능하여 우측에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

먼저한후 청각장애등급나오면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3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세기보청기사 보청기에 사용하던 건전지 8팩을 가져와 교환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