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강서구 죽동동에사는 29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심한 농기구를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사용하면서 청신경손상된
신경성난청으로 2006년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단받고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귓속형
보청기를 80만원씩 양쪽으로 160만원주고 1999년경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보관만하다가 국제신문광고를 몇개월
동안 지켜보면서 신문광고내용중 "보청기는 상담사업무능력이 중요하다"는 안내
내용에 공감하면서 신뢰됨으로 부인이 전화상담하면서 예약후 2009년11월 방문
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고객은 왕왕거리지도않고 큰소리에 자극이 없다면서
만족하였고 정상청력사람이 들을 정도 말소리에도 대화가능하자 함께 참여하였던
부인이 더 많이 만족함으로 양쪽으로 남편에게 권유하였고 주변 지인들에게 상담
에서 경험하고 배운지식을 알려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홍보하겠다면서 보청기재활
과정을 부탁하였습니다.
2009년12월 신규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면서 믿음과
신뢰있다면서 직접 농사지은 찹쌀과 검은쌀 한봉지씩 챙겨서 방문하였으며 보청기
재활1차과정 마치고 상담시와 같이 정직하고 세심하게 조절한다면서 올 때는 듣지
못했는데 갈때는 정상인이되어 간다며 감사인사남겼으며 농기구운전할때 소음심해
맞춤형 소음방지구인 이어키퍼를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1월 사용중인 보청기소리가 약해져 점검위해 방문하여 이물질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방문시마다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어 기쁘다하였습니다.
2010년2월 고객은 소리약하자 귀지가 막힘으로 생각하고 방문하여 조치하였으며
검정쌀과 찹쌀을 가지고 방문하여 항상 친절하게 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내 이물질을 제거하고
보청기청소후 속이 시원하다면서 감사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6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상담중에 농기계이용하면서 귀찮아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는다고하여 착용 필요성에 대해 교육하고 착용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8월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가 왜곡되어 들린다며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보청기청소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TV시청할때 가족보다 볼륨을 낮게 들음으로 방문하여 청력검사한결과
청력이 개선되었음으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력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구나면서 향후에도 소리듣기에 변화가 있으면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대해 파악하면서 보청기소리조절해주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하자 우측보청기는 정상작동하나 좌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2월 좌측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작동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진득한 이물질이 가득막혀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팬드라이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3월 최근들어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자 방문하여 기기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청력검사 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의 내장청력
검사 진행하면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해져 방문
하여 청소한후 좌측보청기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
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고 팬드라이기도 고장이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
12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REC교체,쉘 및 플레트보수)
2016년7월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기기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폐기)
7월9일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로부터
AMP문제로 보청기수리효율없다 통보옴으로 신규보청기 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할때마다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EXR문제로 제거하자 불편함이 해결되었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는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음으로
다음에 보청기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
tortion있어 수리필요하지만 현재 보청기가 한쪽이고 청각장애등급 신청중임으로
1달뒤면 보장구지원금 혜택을 볼수있음으로 좀더 기다리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2월20일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전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동사무소에서 확인한결과 청각장애5급으로 등기우편물
보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