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보청기고객(508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윙~하는 이명현상있으며 2011년 갑자기 소리들리지않아 부산
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노화문제라는 진단후 별다른 치료는 받지
않았으며 2012년 또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수술이나 치료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꼈지만 형님과 동생이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 본인도 보청기실패가 두려움
으로 미루고살다 2016년3월2일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에대한 부정적인 생각의 원인들이 보청기의 기술적인 문제
라기보다는 보청기다루는 보청기상담사들의 업무능력문제였음에 공감하고 보청기
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크기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면서 보청기예상효율
(WRS)이 30%임으로 가족과 방문하여 설명듣고 가족이 보관중인 보청기도 가져와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3월15일 부인과 방문하면서 형님이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오디나보청기사 소형 귓속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제품명없고 제품번호만있으며 볼륨조절기는 없음)를 청소한후 확인결과 제품에는
이상없었지만 피팅프로그렘과 보청기가 연결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후
보청기상태를 확인한다음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2일 형님이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던 오디나보청기사 소형 귓속형보청기(제조사 확인결과 오디나보청기사
Paragon 2,2채널기능)가 핵심부품인 AMP는 문제없고 소모성부품인 REC,MIC,
플레이트만 교체하면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통보왔지만 신규보청기하겠다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때와같이 작은
소리가 제대로 들린다며 주변에 한미보청기를 홍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
들을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어음명료도(WRS) 35%를
향상시킬수있는 방법을 교육한다음 형님이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오디나보청기사 Parag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사용자변경하여 보청기양쪽착용의 효과를 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