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보청기고객(326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중이염앓았으며 소음심한 섬유공장에서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
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대화할때 자음구분에 불편많아지자 2002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28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프로그램형 고막형
보청기구입하여 한미보청기 방문할때까지 소모성부품교체없이 하루평균 12시간
사용하였으며 우측은 정상청력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까지 진행한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야하지만
사전예약없이 방문해 예약손님 방문함으로 다음날 재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과
보청기기종선정위한 마무리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2010년7월21일)
익일 재방문하여 전일 검사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를 설명하고 음감
테스트과정 진행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로도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었지만 편의기능인 자동전화기능,청력검사기능,데이터로그
기능,IQ기능을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IQ 7 8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후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자 상담마친후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과정이
복잡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구입전 보청기기능과 효율에대해 미리 알수
있어 신뢰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아주 만족하고 있다면서 주변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를 자랑하고 자신있게 홍보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3개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불편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잘해주어 고맙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6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한미보청기 보유부품으로 교체하고 3개 보청기를 청소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유중인 3개 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하던중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부터 껍질까지 균열
현상발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해당 제조사에 보수작업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양쪽으로 보청기
착용한후 방향구분과 소리듣기가 편해졌다며 보청기소감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위해 방문, 3개 보청기를 청소하고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주변에 보청기가 불편하거나 실패한 경우 한미보청기를 추천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2010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해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작은소리듣는데 어려움있다하여 보청기
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말소리가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양쪽으로 보청기구입하였으나 아낀다고
한쪽씩만 착용하다 KBS TV에서 난청있으면서 못듣고 사는것과 보청기로 소리를
들으면서 사는 경우 치매발병율이 5배이상 차이난다는 내용의 TV뉴스 보았다며
앞으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겠다며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
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부인이 당뇨합병증으로 발가락수술관련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신경을
많이쓴 다음부터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는 이상없어 기도
청력검사와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의 이물질 제거)
2016년11월11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손잡이끈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한다음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야할줄 알았는데 바로 조치되어
고맙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듣지못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