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사는 보청기고객(456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한미보청기고객(2914)의 친구로 이발소를 50년이상 운영하다가 난청으로
페업하였다 하였으며 2007년경 부산 동아대학병원과 2008년경 부산대학병원에서
어지럼증과 이명현상으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이명치료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는 친구에게 한미보청기를 소개함으로 보청기상담위해
함께 2015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였지만 본인은 경제적인 능력이 않됨으로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9월18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후 4개월동안 부산지역 타보청기점
들을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고막형보청기의 가격제시가 35만원에서
450만원까지 많은 차이났지만 한미보청기와같은 보청기상담과정은 없었음으로
재방문하였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10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결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하지만 처음보다 보청기소리가 크진것같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상태에서 큰소리
발생할때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 문제로
음향장비를 이용하여 설명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도 진행한후 세면시 외이도에
물이 들어가는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이물질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수영용귀마게사용을 재추천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7년9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보청기상태를 보여주면서 자체적으로 청소하지않도록 교육한후 제거하였지만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