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421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자 부산 중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와
수술을 여러번받았지만 고막재생은 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서울사는 딸이 음성증폭기인 소리Q를 사주었지만
불편하여 반품하였으며 부산 중구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의료기판매점과 보청기점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던중에 2014년3월17일 부산 한미보청기도
간판보고 부인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추천
하자 지금까지 의료기판매점,보청기전문점,안경점하는 보청기점..등 부산 중구
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은 경우는
처음이라며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3월21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상담때와 같다며 잘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
3월27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전화나 손을 귀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
발생하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3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이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지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확인결과 전체적으로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확대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수리접수하도록 하였지만 당장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시간내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상태가 더심해져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킨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