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수리접수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351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13. 09:4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351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00정밀에서 20년동안 근무하면서도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으며

근무할때 회사에서 실시한 청력검사결과에서도 난청이 확인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 위암시술한후 치료받고 있으며 무릎관절약 복용하고 있으며 이명현상이

있으며 불편이 많아져 신문광고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5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 기능으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1년6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재방문하여 큰소리발생시 불편있다하여

확인한 결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 문제로 확인되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그동안 불편

하지않아 잘사용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그동안

방문하지않은 이유를 확인하였더니 불편하지않아서라고 하였습니다.

 

2013년6월 새로운 건전지교체해도 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부품교체에대해 안내후 수리접수받았습니다.(REC교체)

 

2014년7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지 오래됨으로

문답하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증폭음이 약간 왜곡되는 현상있음으로 보청기수리접수 권하였으나

당장 보청기가 없으면 불편하다함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 교체해도 소리

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REC교체후부터 주변소리가

크게들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청각장애5급받은후 서울사는 아들이 전화로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방문하면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31,000원만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할수있다하여 와이덱스보청기사 D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소리를 낮추었지만 불편함있어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문제로 생각하고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와이덱스보청기사 D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의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에서

조치해달라고 요청하도록 안내하자 고객은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지 못하는줄 알았다며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신문광고봄)


2016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조언받은대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받았는데 보청기만 가지고 사무실안쪽

으로 들어가 조절하였다하여 신뢰되지않고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우측보청기는

항상 착용하지만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는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다며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몇번이나 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보청기구입점에서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보청기구입점에서 불편

사항에대해 소리조절을 요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22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부산 서면

로타리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

(2016년구입)는 착용하지않고있어 이유를 물어보니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우측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는 도움되지만 좌측보청기만 착용하면 아무른 도움되지

않아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성능변경)


3월2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REC 40에서 50으로 변경되어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했던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다며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관련법규를 엄중하게 만들어

본인과 같은 피해자가 없도록해야한다며 후회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하였던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11 dB HL떨어져 수리접수하고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하였던 와이덱스보청기사 D 05-XP 좌측 귓속형보청기도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필요시에만 잠시잠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여전하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