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8년생인 여성고객(358)분이 보청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재래시장에서 생선장사를 하고 있으며 형편이 좋지 않는 여성고객입니다.
000고객의 경우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 되기전에 보청기를 구입한 이력을 살펴보면
타보청기점에서 1997년5월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2000년5월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2005년3월에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총 3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문제는 2005년3월에 디지털보청기를하면 기존의 사용보청기에 비하여 디지털보청기는
컴퓨터 스스로 알아서 정상같이 듣게해준다면서 200만원이상되는 보청기를 80만원에
해 준다면서 2003년이후 단종되어 유통되지 않는 중고보청기임을 알려주지않고 판매한
것으로 000고객과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알게되었습니다.
2채널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착용하면서 설명과는 달리 제대로 들리지 않고
몇번을 방문하여도 좀더 착용하면 괜찮아진다면서 시간을 지연하더니 폐업하여
2006년2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결과 2채널기능의 보청기는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이득이 부족한 것이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은 2000년5월에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의
증폭소리가 약하여 보청기점검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확인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기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는 보청기상담고객분중 의외로 중고보청기를 신품보청기로
알고 구입하였거나 불법으로 제조된 보청기나 보청기수리를 받은 경우로 확인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어 비양심적인 보청기판매상으로부터의 주의를 요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하여 문제점이 확인되는 경우를 요약하면...
-신품보청기인 경우 보청기제조사의 보증서(카드) 발급내용을 확인하세요.
:향후 문제 발생시 증빙의 자료이니 꼭 확인하고 챙기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수리의 경우에도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되는 수리보고서를 확인하세요.
:보청기제조사에서는 자사의 보청기수리건에 대하여 보청기점에 수리내역서를 통보하고 있는데
이를 확인한다면 규정 부품이나 수리내역을 알수 있으니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껍질에 보청기제조사명,보청기제품명,제품일련번호등이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불법으로 제조된 보청기일 가능성이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또한 향후 보청기로 인하여 청각이 손상되었다면 책임소재에 대해 필요하니 확인하세요.
-보청기상담시 제시한 내용과 달리 불편한 점이 있어도 보청기상담사가 개선을 하지 않고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이유를 대면서 시간을 지연한다면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부족이라 생각하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에 대한 기한을 넘기지 마십시요.
만일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기간이 경과할 경우에는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반품 및 환불에 대한
확인서를 받아 놓는 것이 향후 업무처리에 불편하지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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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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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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