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사는 75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5. 17:3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사는 75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동서가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matrix130/67,4채널4밴드,보청기재활비용 미포함 소비자가격50만원)를 2015년

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는것을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2018년에 기증받아

TV시청할때만 사용하였는데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이 많아지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고객(538)인 딸이 추천하자 함께 2019년2월15일 방문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matrix128/60/15로 조절되어 있었습니다.


1988년경부터 혈압약과 당뇨약 복용중인데 현재는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한사랑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후 가져온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후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아 동서로부터 기중받아 TV시청시에만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가능함으로 안내하자 딸이

2008년 구입한후 청력변화로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있다고하여 사용자변경을 안내하고 귓본채취한후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재방문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승계조치함)


2월25일 사용자변경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딸이 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습니다.


2019년3월 보청기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딸이 2008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착용법 재교육

하면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Destiny 

800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딸이 2008년구입하여  2019년 사용자변경함) 점검

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