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201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30 ITC 귓속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5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5. 17: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5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2003년에 부산 서면지역에서 해외에서 부품

수입하여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08년5월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치료받았으나 청력이 회복되지 않았으며 대학병원에서 검사한 어음명료도성적이

5%대로 보청기착용만으로는 일상생활에서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2008년7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보청기예상효율은 저조하지만 큰소리에

대한 거부감이 심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보청기에서

음감테스트상 불편없어 양쪽에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에 대해 인터넷이나 상담사 상담내용중에 기능이 많은 고가의 보청기를

착용하면 더 잘알아 듣는다고 상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사실입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기계이지 소리를 인지하는 기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상담시 이와같이 잘못된 사실로 고객을 기만하여 고가의 보청기를 판매한다는

것은 양심있는 상담사의 업무자세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판매상이라 생각합니다.

보청기 조절기능이 많다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소리듣기에 대해 조절할 수

있다는 편의성에 대한 문제이지 말소리인지에 대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고객의 청각에 따라 적절한 기능이 필요한 것이지 필요이상으로

기능이 많다고 더 잘 인지하는 것은 아니며 소비자는 필요없는 비용을 부담하게

되는 것임으로 기본적인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를 가지고 상담하기 바랍니다.

 

2009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알습기제거통을 건조하기위해 방문하였으며

그동안 배운 수화로 농아인들에게 한글과 핸드폰 문자교육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보람있는 일을 하도록 하나님이 본인에게 난청과 수화를 배우도록 한 것 같다고

하였는데 고객과 대화하는 동안 저의 마음도 따뜻하고 깨끗해짐을 느꼈습니다.

 

2010년2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지 않으면 소리를

듣지 못하고 도움않되어 발생하는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진 것 같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소리

조절위한 청각검사후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변화된 청각에 반영하자 잘들린다

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재부착위해 방문,조치하고 우측보청기는

좌측보청기와 함께 착용시 울림으로 오히려 불편하여 사용않고 보관중이라함으로 

방향교체하여 좌측의 예비용보청기로 사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귓속형

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2008년5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유니트론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큰소리가 불편해도 참고사용하다 돌발성난청이 발생하였던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15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좀더 사용하겠다고함으로 청각변화로 잘사용하지않는

우측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2월15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지만 보청기

상태를 이해하지 못함으로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정상적인 보청기음질과 문제있는

본인의 보청기소리를 비교하여 알려주자 이해하고 보장구지원금 인상되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귓속형보청기를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귓속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10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신청하기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

명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발생

한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도 문제가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플레이트,SHELL,일반VC교체)


2016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작아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한다음 외부

피드백현상있어 SHELL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면서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30 ITC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