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347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 홍역을 앓았으며 10대때가되어 뒤늦게 난청인지 알았다 하였으며
그동안 일상생활에 불편했지만 그냥 살아오다 직무가 내근업무로 바뀌어 문제가
발생하자 인터넷으로 보청기를 알아보다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정보를
제공하고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와 편의기능 감안하여 6채널6밴드기능 보청기중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1년4월에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마친다음
큰소리에 불편않고 말소리구분되어 생활에 도움된다며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까지하고는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
없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8월 여름휴가로 가족들과 경상남도 충무로 출발하기전 보청기청소와 점검
받고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후 보청기가 생활에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는 별불편없으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게 생각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2011년4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좌측의 고막형
보청기가 몇일전부터 상태가 좋지않았지만 출장문제로 미루다 보청기수리접수후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인 REC문제로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 출시기념행사로 사용중인 S Series 5 CIC
고막형보청기를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무상으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 우측보청기를 먼저 접수하여 처리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나머지
좌측보청기도 무상 프로그렘 업그레이드위해 접수하여 처리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점검과 청소차 방문, 확인결과 2개보청기 모두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내 기기점검받기로 하였습니다.(청소)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 확인한결과 사무실근무시
난청으로 불편하여 항상 보청기 착용해야하지만 그외는 착용않아도 별불편없어
잘착용않는다하여 사례를 통해 항상착용 필요에 대해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5월1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하고 보청기용 전기습기보관통 구입하였습니다.
5월28일 새로운 건전지넣었으나 건전지부족 경고음 들리면서 작동중단되는 현상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AMP교체)
2016년3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와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를 초소형 고막형보청기(IIC)로 하는경우
보청기가격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를 잘못넣어
빠지지않는다며 오토바이퀵으로 보청기만 보내와 점검결과 건전지도어파손으로
교체하였지만 쇼트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교체,EXR처리)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2011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