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껍질과 플레이트가 분리되어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50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24. 14: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5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 굿당에서 큰소리(징,북,꽹과리등) 듣고난 다음부터 좌측귀에 이명

현상 발생하여 부산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후 이명치료위해 한달동안 약물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었으며 우측귀는 200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로인한 부정적인 이야기에 보청기는 미루고 살다 난청으로

불편이 더많아짐으로 2015년1월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그냥살아라는 의사이야기 들었는데

아들이 지인?의 소개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5년2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지인들의 보청기불편과 실패했던 원인이 보청기보다는 보청기

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하고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7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기도청력검사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청기착용해보니 주변의 보청기실패담과

달리 큰소리에 불편하지않다면서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13일 고객 아들이 모친이 보청기를 잘착용않는것 같다며 전화로 걱정

하여방문하도록하여 고객이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음

으로 만족하는데 혼자 생활함으로 외출시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는데 집안에서는

보청기를 착용한 것이 착용감에서 아직은 어색하면서 답답함으로 빼고있는것을

아들이 오해하였다고 이야기함으로 아들에게 전화로 상담내용을 알렸습니다.

 

3월26일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듣는것은 불편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가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좌측귀문제로 방향감에 불편있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보청기

효과있음을 확인하고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딸과 아랍권으로 해외여행가는데 출발전에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자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많이 불편하겠다며 걱정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친구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포기한 경우가 3명이나 있다하여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튜브가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보청기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수리)


오늘은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쉘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된것으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