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57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시청에서 차량정비업무 36년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좌측귀는
군생활중에 뺨맞고난 다음부터 난청이라 하였으며 우측귀는 2006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0년경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4급받고 보청기하라는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SYMPH
ONY"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귓속형보청기(고막형보청기형태로 제작)를 우측에
100만원이상주고 구입후 삐~하는 잡소리와 말소리가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여러차례 방문하였지만 여직원이 사무실안쪽으로 보청기를 가지고 들어가 살펴본후
문제없다는 이야기만하였으며 보청기를 판매할때는 친절하였는데 그뒤로는 불친절
하여 기분이 좋지않았으며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다며 신규보청기만 구입하라고
독촉하여 기분이 좋지않던중에 친구(3832)가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실패한후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추천하여 2016년10월
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관리상 문제점과 보청기사용에 불편했던
문제들의 원인에대해 알겠다면서 가져온 "SYMPHONY"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귓속형보청기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증폭상태는 이상없지만 한미보청기에서 취급
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않됨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지 않았음으로 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0월19일 청각장애등급받은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 보장구처방전을 발급
받기위해 방문하여 진료받았는데 병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라면서
설득하였지만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하겠다하자 대기하라고 하였는데 기분 나쁠
정도로 기다리다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다면서 많이 불쾌하게 생각하였습니다.
10월26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부산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받아오도록 안내
하였는데 보장구처방전받을때 10,000원,보장구검수확인서 받으면서 10,000원을
받아 항의하고 고발하겠다며 의사와 다투었다며 많이 불쾌하게 생각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고객분을 통하여 입수한 정보로는 일반 이비인후과의
경우 청각장애등급을 받지않은 병원의 경우 기도청력검사와 진료비로 10,000원
에서 15,000원정도 수납하고 보장구검수확인서는 비용이 발생하지않고 청각장애
등급받은 병원은 보장구처방전과 보장구검수확인서발급시 진료비 2~3천원정도만
수납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번 경우의 이비인후과에서는 대기시간의 차별화와
보장구지원금 받기위한 서류발급에 20,000원의 비용이 발생함으로 사전에 발급
비용에대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회원분들에게 알려드립니다.
10월2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쉽게빠져 분실할뻔하였다며
방문하여 착용상태를 확인한결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귓속형보청기 착용
했던 방법으로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발생했던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3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분실될까 걱정된다며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 카널길이를 길게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1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움직이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결과 외이도변형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11월26일 쉘수리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없지만
전체적으로 압박감으로 통증있어 진통제 복용하였다며 방문하여 불편부분을 기록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정)
2017년3월16일 잃어버렸던 보청기를 버스정류소 하수구에서 찾았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오지않도록 제작하기위해 귓본
채취하고 밀림방지장치를 부착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3월31일 보청기가 밀려나오지는 않지만 큰소리가 자극적인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에 부착된 밀림방지장치가 떨어졌다며 가져와 재부착작업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배터리핀고정덮개가 파손되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
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F/P교체,DOOR부착,캐널락부착)
2018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오늘은 배터리를 잘못넣어 보청기내부로 들어갔는데 본인이 임의로 꺼내려다가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내부배선이 단락되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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