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432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 1학년때 중이염있었으며 철강회사 영업사원으로 15년동안 근무
하면서 작업현장출입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3년 부산진구지역 개인 이비인후과와 종합병원에서 진료
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사용 추천하여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4년7월14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큰소리불편을 해결하기위하여 MPO기능을 감안하여 8채널8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9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Pro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방법과 보청기보관법에대해 교육
하고 다음방문일자를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고 새로운
세상을 만난것같아 좋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 파손되어있어 의료용테이프로
임시조치하고 경화된 튜브도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
보청기의 이어몰드 튜브를 교체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10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 이득이 20 dB HL정도 떨어짐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
(L:MIC,Hausing교체 / R:전체청소)
8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중에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어 발생원인 설명하고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