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한 부산 영도구 영선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9. 6. 18:38

부산 영도구 영선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820)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7살때 외이도에 물이 들어간후에 고름이 나왔으나 병원치료는 받지않았으며

난청도 있었던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며 소음이 많은 목공(인테리어)작업을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40년이상 근무하면서 점점 난청이 심해졌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1년경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않되는 난청

으로 보청기추천받아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200만원

주고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보청기를 착용하면 마이크소리같이

울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거의착용않하고 보관중이라 하였으며 병원에다 불편함을

이야기하였지만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하면서 계속 착용하도록 이야기하였으나

계속 보청기착용하면 난청이 더심해질까 걱정됨으로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이 많아지고 부인과 갈등이 심해지자 인터넷으로 부산 서면지역에

보청기점 많음으로 보청기상담위해 부인과 방문하였다하였으며 병원구입보청기는

가져오지않아 다음 방문할때 가져오도록하고 2012년7월19일 상담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큰소리에 대한 소리조절기능이 부족하면 상위제품으로

교환하기로한후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으며 부인은 남편과

작은소리로 대화하는 것이 소원이라며 잘듣도록 부탁하였습니다.

 

7월26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부인과 방문하여 작은소리로도 대화가능하면서

큰소리에도 불편없음을 확인한후 만족한다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그동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며

반영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고 보청기는

잘사용하고있다하여 데이트로그기능을 확인한 결과 12시간으로 나타났습니다.

 

2012년12월에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나지않고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관리를 잘못하여 성능점검이 필요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3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는데 전화통화시

소리가 작다함으로 직접 통화시키면서 고객의 행동을 확인한결과 방법상의 문제로

전화받는 위치를 교정하자 좋아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4월 부인이 우측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힘에다 자체적으로 청소한다고하다가 더깊숙히 밀어넣었음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부인에게 확인시키면서 자체적으로 청소하지 않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3년7월21일에는 간헐적으로 중단되는 현상과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며 부인이

보청기(L)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7월24일 우측보청기도 소리나지않는다면서 고객이 근무중에 직접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양쪽 REC 교체)

 

7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음감에 맞추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부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안내한

다음 제거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MIC교체하였습니다.

 

2014년3월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습기문제있어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다음 청소와

습기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팬드라이보청기보관통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10월 부인이 남편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만 가지고 방문

하여 청소와 건전지구입하면서 부산 영도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건전지구입했는데

불량율이 많아 한미보청기까지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부인이 남편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7월14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중에 좌측보청기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고 우측

보청기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소음있는 작업중에 한쪽만 보청기착용하고

한쪽은 소음방지구도 착용않는다함으로 소음성난청의 위험성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7월20일 쉘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손잡이끈 재부착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7월23일 손잡이끈 재부착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부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변동없어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었지만 설연휴기간지나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배선교체,리시버의 이물질제거,손잡이)


2017년8월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사용중인

전기팬드라이기가 소음많고 바람도 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품인 팬문제로 교체

작업하였습니다.


8월28일 해외 건설현장으로 파견나감으로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걱정된다며 방문

하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관련서류를 발행

한후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