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
저는 어릴때부터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불편하였던것은
시끄러운 도로나 설걸이 소리등이였는데
몇년전만해도 단순이 소리를 증폭하는 보청기라
볼륨으로 어쩔수없이 조절하여 사용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사용하다 금년에 서면로타리에 있는 ㅆ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의 최신형보청기를 구입하였습니다.
보청기 제품 카다로그나 ㅆ보청기점의 설명을 들을때는
정말 완벽한 보청기로서 정말 생활에서 전혀 문제가 없을것 같았습니다.
8채널10밴드의 사양을 가지고 있고 전화기능도있고
환경소음에 따라 보청기의 소리가 변화하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을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없는 돈에 그동안의 보청기가 불편하여 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해 본 결과 전의 보청기에 비하여 확실하게 좋았습니다.
그런데 그릇부딪히는 소리와 큰소리에 대하여 조금은 불편이 있어
ㅆ보청기점을 방문하면 듣는 소리가 작아지고 또한 작다고 이야기하면
큰소리에서 불편하기를 반복하다 더이상 이래가지고는 않되겠다고 생각중에
맑고 좋은소리카페를 알게되었고 저의 불편에 대한 사연과 개선사용후기가 있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지만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검사를하시는데 여태까지 못받아본 검사와 결과를 놓고 저의 불편한점을
신기하게도 알아맞추고 여러가지 소리테스트와 사물을 이용하여 확인하면서
그동안의 문제점을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서 조절해 주셨습니다.
저의 보청기가 고기능의 보청기이지만 그중 출력에 대한 기능과 채널을 이용하여
저의 고통점의 조절이 미흡하였다고 하시면서 조절해 주시는데
신기하게도 그동안의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고통점의 한계와 시작점이 변동되는데
주기적으로 청각상태를 파악하여 업데이트를 해주어야한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보청기 구입가격중에 이러한 사후관리에 대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 보청기점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사실 저는 보청기를 판매하는 곳이라면 모두가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한미보청기의 원장님께 검사와 설명...그리고 소리조절을 받으면서
이렇게 다를수도 있구나하는것을 느끼고 그동안 바보같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지만 자세하게 친절하게 관리해 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리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님중에 소리조절을 여러번해도 개선되지 않거나
무엇이 문제인지를 모르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미보청기의 원장님과 상담해보세요.
그러면 저의 이글을 쓰는 심정을 알수 있을 것입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서울에서 소리조절차 오신 보청기고객(상담 및 보청기 소리조절 잘못) (0) | 2007.11.27 |
---|---|
[스크랩] 보청기 상담은 전화로 하지 마세요.(상담센터 선택의 중요성) (0) | 2007.11.27 |
보청기 착용모습 (0) | 2007.11.27 |
서울에서 소리조절차 오신 보청기고객(상담 및 보청기 소리조절 잘못) (0) | 2007.11.27 |
보청기 상담은 전화로 하지 마세요.(상담센터 선택의 중요성) (0) | 2007.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