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389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4. 11:22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389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생활을 병기계통 장교로 복무하였으며 1992년경 윙소리와 물소리나는

이명현상으로 불편해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이명치료까지 받았지만 효과없었으며

갑자기 말이나오지않아 일주일 입원치료까지 받았으며 고혈압약을 2002년경부터,

당뇨와 뇌경색,전립선비대관련약을 2009년경부터 복용중이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는데 관련검사과정없이 대화됨으로

보청기가 않된다하였다고 하였으며 2012년11월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임으로 보청기권유하면서 병원과 연계되어 대기중인 타보청기점

직원과 상담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하고 이명치료가 6개월정도 필요함으로 지시에

따라야하고 따르지않으면 보청기실패할수 있다며 가지고있는 보청기를 이용하여

소리를 들려주었는데 왕왕거리고 시끄러워 오히려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에대해 주변에서 불만도많고 실패한 경우도 많음으로 걱정하고 있던중

한미보청기를 지인에게 소개받고 2012년12월3일 부인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과의 보청기상담과정과 많은 차이가 있으며 음감테스트과정

에서 들어본 보청기소리는 불편하지않고 대화에 도움된다며 보청기를 희망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8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부인이 보통소리로 대화됨으로

집안이 조용하겠다며 잘듣도록해주어 감사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3월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기본으로 제공했던 보청기용 건전지가 떨어

졌다며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중에는 이명현상이 없어짐으로 생활하기가 편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9월6일 정신질환(치매초기)을 앓고있는데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분실하였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관중인던 의류 호주머니에서 찾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기도

청력검사를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한다음 착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를

확인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