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용호3동에 사는 1938년생인 남성고객(191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원로목사님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교회신도로부터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받아 2008년12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8채널10밴드기능의 오픈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5월 전방지역 군부대를 위문방문하던중 좌측보청기가 건전지가 다되어 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는데 함께 넣어두었던 디지털카메라를 사진촬영을 위해 꺼내면서
실수로 보청기를 분실하여 추가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한 경우도 있습니다.
2009년6월에는 우측보청기가 증폭이득이 약해졌다고 점검차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의
REC입구를 청소해도 증폭이득의 변화가 없어 REC의 문제로 생각하고 교체하였으나
같은 이득으로 증폭되어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오픈형보청기의
본체의 MIC보호를 위해 설치되어있는 덮개의 보호필터에 머리기름(포마드)이 묻어
있는 것을 제거한 결과 정상 동작하였으며 000고객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였는데 평균 20일정도마다
청소를 하기위해 방문하다보니 이제는 보청기를 벗어 버리고 싶다는 표현을 하였는데
고객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보청기 개발시 구조적으로 보청기사용자의 편의성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지 않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으며 해당 제조사에 개선을 건의하였습니다.
오늘은 사용중인 개방형보청기의 REC와 AMP사이의 연결부의 접촉관계가 좋지 않아
보청기본체를 신규기기로 교체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도 전자기기임으로 사용중 기기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데 무상보증기간중에는
소비자 비용부담이 없음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지연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보청기구입점에
개선을 요청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기 바랍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청각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각상태에 맞지않는 보청기구입을 요구하는 경우 판매에 대해 고민중인 보청기상담사의 입장 (0) | 2009.12.28 |
---|---|
편측성난청으로 보청기상담을하고 추적관리하기로한 여성 보청기 상담고객 (0) | 2009.12.28 |
분실한 보청기를 찾았으나 예비용 보청기가 필요하여 추가로 구입하는 보청기고객 (0) | 2009.12.28 |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를 임시로 만들어 사용하는 보청기고객 (0) | 2009.12.25 |
보청기사용에 대한 조언을 통해 가족과 협의후 재방문하기로한 남성 보청기상담고객 (0) | 2009.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