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비교평가할 수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9. 3. 16:25

부산 청학1동에 사는 1933년생인 남성상담고객(271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15년전에 대학병원에서 치료와 수술이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서면지역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조립제작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9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다 우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고 좌측도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중이라하였습니다.

오늘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가 나지않아 보청기점을 방문하니 새로 구입해야한다하여

보청기구입한지 1년정도되어 알아보아야겠다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000고객이 사용중인 보청기2개는 판매한 보청기점에서만 취급하는 보청기로 핵심부품인 AMP의

경우 수리가되지 않으며 소모성부품에 대하여는 수리가 가능하다고 안내하였으며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으며 000고객이 상담과정에 신뢰하여 앞으로 건전지라도 구입하겠다고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여 관련검사를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5 

65 

60 

55 

65 

65 

60 

65 

70 

80 

62 

 우측

55 

60 

50 

50 

60 

65 

65 

60 

65 

75 

70 

5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85 

80 

75/70 

 

 MCL

90 

85 

85/80 

 

 UCL

115 

110 

110 

 

 보청기예상효율

 45%

 40%

6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만족

하였으며 000고객 및 부인이 여태까지 보청기를 상담하고 구입해도 본 한미보청기와 같이

복잡한 검사와 세심한 설명까지 하면서 보청기기종을 선정하고 최종 보청기를 착용하고

확인하는 경우는 처음이라면서 보청기상담과정에 대해 신뢰하였으며 자제분들과 협의하여

사전예약후 재방문하기로 하였으며 현재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려드리면서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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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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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