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용 건전지 사용시 주의사항(건전지의 에너지 활성화 시간을 감안하세요)

청력박사 2009. 6. 10. 13:03

부산 온천동에 사는 1934년생인 여성고객(92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난청으로 불편을 느껴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 요일별로 보청기점에서 출장을 나오는 보청기점을 소개받았으나 며느리와 함께

2008년5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후 편측성난청으로 보청기예상효율이

좋은 우측에 4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중에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 좌측귀에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청각상태 및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나 이해하지 못하고 본인의 의지를

지속적으로 요구하여 2009년3월 좌측귀로 보청기를 방향교체하여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4월에 구입한 건전지중 교체하였으나 보청기가 작동이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어제

전화가와서 작동되지 않는다는 건전지를 가지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여 방문한

으로 건전지를 확인한 결과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됨을 000고객과 확인하였습니다.

보청기에 사용하는 대부분의 건전지는 공기아연 건전지로 외부의 공기가 건전지내로 주입되어야

아연과 반응하여 전기가 활성화되는 방식으로 보청기사용고객이 사용할 때까지 자가방전을 막고

최상의 상태가 유지될 수 있도록 탭을 공장에서 생산과정에서 붙여 놓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건전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탭을 제거해야하며 탭을 제거하고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가방전으로 건전지는 자연소모되어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보청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건전지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건전지의 탭을 제거하고 1~2분정도 기다려 에너지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한후 보청기에 장착하여 사용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건전지의 불량율은 거의 없으며 건전지의 활성화시간의 차이를 참조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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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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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