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고는 남편에게 전달교육하겠다는 부인

청력박사 2009. 10. 8. 15:48

부산 모라3동에 사는 1959년생인 남성고객(49)의 부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단순증폭방식의 외이도형보청기를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7월

70만원에 구입하여 박스 만드는 소음이 심한 공장에서 사용하였는데 머리가 아파 불편하나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제대로 되지 않아 억지로 사용하다 2006년1월 부인이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방문하여 상담하고 2006년7월 1채널기능의 외이도형보청기로 차액

결제하고 기종변경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000고객이 사용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무상보증기간내에는

보청기기종변경의 경우 차이금액을 부담하면 기종변경이 가능하여 조치해 드린 것입니다.

카페회원님중에도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개선되지않는 경우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하기전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문제점을 확인하고

보청기기종선정이 잘못되었다면 기종변경을 요청하여 불편한 점을 개선하시기 바랍니다.

기종변경이 가능하다면 보청기소비자입장에서는 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하지 않아도 됨으로

필요없는 보청기구입비용부담이 줄어들수 있음으로 필히 확인하기 바랍니다.

2009년2월에는 보청기의 증폭이득이 약하여 부인이 방문하여 기기점검을 의뢰하였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부터 소모성부품인 REC 이상으로 판명되어 부품교환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보청기를 사용하는 남편이 소모성 부품교체에 대하여 이해하지 못한다며 걱정하여

부인에게 보청기에 대한 설명을 다시하였으나 부인은 이해하지만 남편이 이해하지 못하여

설득하는 것이 걱정이라고 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편이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소음지역에서 불편해하지 않아

머리도 아프지 않고 대화도 어느정도 가능하다고 하여 한글교육을 시도하겠다 하였습니다.

오늘도 000고객이 방문하지 못하여 부인이 건전지구입 및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껍질에 잔금이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켰으며

보청기사용상 주의하도록 안내하였으며 000고객의 부인도 확대된 보청기상태를 보고

이해하고 남편에게 전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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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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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