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삼방동에 사는 1939년생인 남성상담고객(279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4년전 토목건설회사와 주유소에 근무하였는데 소음이 심하였다고 하였으며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진단을
받고 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알아보던중 신문광고를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상담차 2009년10월6일 방문하여 상담한 고객으로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고 2개월간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조절기능의 여유분을 확인하여 최종적으로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자녀와 의논하여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는데 오늘 재방문한 것입니다.
장애진단을 받은 이비인후과에서 소개한 서면지역의 보청기점에서도 상담을 하였지만
본 한미보청기와 비교하여 검사과정이나 상담과정에 차이가 있었다고 하면서 추천하였던
2채널8밴드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발급받은 보장구처방전을 받았습니다.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 경우가 주변에 많다보니
예비 보청기소비자중 사전에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공부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 및 비교하여 결정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입장에서는 보청기소비자로부터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으로
선택받기 위한 피나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을 하지 않고 가격할인이나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를 핑계로 운영하는 보청기상담사라면 자연히 도태될 것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알고 있기에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보청기기종선정과정이나 재활과정에 대한 차별화 노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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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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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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