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65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면서 이명현상있음으로 2017년5월 부산
대동병원에서 진료결과 귀는 이상없고 노화로인한 난청으로 두달동안 이명치료약
복용하도록하여 10일정도 복용했는데 가슴두근거리고 별다른 치료효과없어 중단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갑산성으로 부산 침례병원에서 약물치료받다 부산 남산동지역 내과병원
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TV광고에서 한미보청기를 알게됨으로 2017년7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보청기모양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상담한후 11개월동안이나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
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같이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강조하면서
큰소리불편에대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파악한다음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를 추천
하는 보청기상담사는 한곳도 없었고 보청기판매에만 집착한다는 느낌(가격할인,
제조사홍보등)의 보청기상담사가 대부분이어서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를
선택하였다고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재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