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좌동에 사는 1936생인 여성고객(13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4년1월 타보청기점에서 7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상담시와는 달리 보청기사용에 불편하고 또한 불편한 문제에
대하여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이야기해도 별다른 조치없이 시간만 지연하는
것이 불쾌하여 본 한미보청기고객인 친구를 따라 2005년9월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
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보청기청소 및 소모품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사용시 증폭되는 큰소리에 통증 및 불편을 느끼는 청각상태이나
사용하는 보청기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하여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의 보청기가 아님으로
보청기사후관리계약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30%대임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보청기교체에 부담을 느껴
사용중인 보청기로 현재까지 사후관리를 받고있는 여성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6월 1964년생인 딸이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어 보청기가 필요하자 함께
방문하여 상담을하고 현재 딸도 같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고객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을 하고 건전지 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죽기전까지 불편없이
보청기로 말소리를 들으면 좋겠다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라도 고장없이 사용하면 좋을텐데
벌써 5년이 넘었다며 걱정을 하였으나 소모성부품인 경우 교체하면 된다라고 안내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보청기 상담 후기입니다. (0) | 2009.10.14 |
---|---|
귀걸이형보청기의 경우 이어몰드의 튜브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0) | 2009.10.14 |
Re:착용이 편안한 보청기 크기는? (0) | 2009.10.14 |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실패경험으로 거부하였으나 만족한 보청기고객 (0) | 2009.10.13 |
하루라도 빨리 한미보청기를 착용하기 위해 방문하였다는 남성 보청기고객 (0) | 2009.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