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상담으로 답변이 늦었습니다.
아버님과 통화한 결과 아버님의 우선 걱정은 건강관계로
본 한미보청기 방문시 3층까지 올라오는 것에 대한 부담이 많았습니다.
이에 대하여는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는 경우에 대하여
설명드렸으며 건강문제로 방문이 곤란한 경우 협의하여 저가 자택으로
필요한 장비를 가지고 자택으로 방문할 수 있음을 안내드렸습니다.
상담시간중에 자택방문은 곤란하며 상담시간이 종료되는 오후7시 이후에
자택으로 방문이 가능함으로 필요시 요청하여 상의하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하루 8시간이상 보청기착용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있었는데
본 한미보청기와의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다면
자연히 수면시를 제외하고는 보청기를 착용하게됨으로 기존의 보청기구입후
2시간정도 필요시에 보청기를 착용하던 방식과는 다를 것임으로
염려하지 마시도록 아버님과 전화통화시 안내하여 드렸습니다.
그리고 보청기크기에 대한 문제는 아버님께서 따로 말씀이 없고
어제와 같이 고막형보청기로 진행해 달라고 하셨는데
이또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사용상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반영하여 조치할 수 있음으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제 상담시 가족분께도 설명드렸지만 보청기구입은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불편하지 않도록 변화하는 청각에 맞추어 사후관리를
필요로하는 사후관리서비스가 포함된 종합적인 상품으로 아버님이나 가족분들의
상호협조와 정보교류가 지속적으로 필요함으로 아버님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모든 과정에 대하여 저의 보청기재활과정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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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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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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