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7년생의 여성고객분(917)이 손자와 함께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부산에 홀로 할머니께서 살고 계시고 손자는 직장관계로 지방에서 생활하면서
주말마다 부산 할머니댁에 방문하여 보살펴드리고 있습니다.
2006년10월에 구청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기증받았으나
머리가 아프고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을 손자가 알게되어
2008년5월3일 인터넷 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인연이 맺여진 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 기도검사의 평균이 좌측귀 62dB,
우측귀 70dB로 나타났으며 105dB에서 불편을 느끼는 난청이었습니다.
보청기예상효율은 좌측귀 70%,우측귀 65%, 양쪽귀 75%로 나타났으며
좌측귀에 4채널12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하기로하였습니다.
2008년5월12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1차소리조절을 실시하였는데 외이도가 굴곡이 심하여
보청기를 착용하는데 불편함을 느껴 반복 훈련을 통하여 교육을 실시한 결과
어느정도 숙달이되어 2차 소리조절을 위한 방문일자를 지정해 드렸습니다.
2008년6월14일 보청기 착용시 볼륨조절기가 OFF되어 불편함이 발생하여
전혀 작동이 되지 않도록 조치해 드렸습니다.
보청기를 통하여 증폭되는 소리에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데
연세가 많고 옆에서 도와주는 가족이 없다보니 관리에 문제가 있는 고객입니다.
오늘 손자와 함께 방문하였는데 보청기를 착용하면 귀바퀴부분인 아픈다고하여
확인한 결과 보청기 착용상태가 2/3선에서 마무리가 되지 않는 상태였음으로
보청기재제작을 하기로 협의하고 보청기제조사로 귓본과 함께 발송하였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하면 제품에 따라 1년~3년의 무상보증기간이 발생합니다.
이 기간내에 보청기제조사와 관련되는 보증에 대한 다음사항은
기간을 지체하지 말고 즉시 즉시 조치하여야합니다.
-삐~하고 외부로 증폭되는 소리가 새어나와 피드백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외부에서는 들리지 않으나 본인에게만 들리는 내부피드백 현상시,
-보청기 착용시 아프거나 밀려나오는 현상이 있는 경우,
-보청기 사용시 소리가 깨끗하지 않거나 증폭되는 소리가 약해진 경우,
-보청기의 기능이 본인의 청각상태에 맞지않는 경우로서 기종변경이 필요한 경우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무상보증기간내에 차액을 부담하고 교체할 수 있음으로
무상보증기간내에 불편하거나 문제점에 대하여 필히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여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해도 별다른 조치가 없다고 하는 경우
시간을 지체하여 무상보증기간을 넘기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소비자의 권리를 찾아
편안하고 쾌적한 보청기 사용이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 주위에는 책임감을 가지고 진정으로 고객만족을 위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만 찾지 못하고 만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불편한 사항이 있어도 별다른 조치가 없다면 용기를 내어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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