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병원대기실에서 한미보청기를 소개받고 방문한 남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 30. 17:40

1944년생인 남성고객(1933)분이 부인과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00제강회사에 오래 근무하였으며 소음이 발생함에도 소음방지구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양쪽에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며 청각장애6급이라 하였습니다.

대학병원에서 귀상태가 좋지 않으며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있는데 최근들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많이 느껴 대학병원진료시 상담한 결과 보청기착용을 권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병원소개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할까 하였는데 대학병원대기실에서 보청기를 착용한

여성분을 만나 보청기에 대하여 질문하자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여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경상남도 밀양에 살고있는데 보청기에 대하여는 전혀 알지 못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80 

95 

100 

100 

90 

105 

105 

115 

115 

120 

100 

 우측

55 

60 

45 

50 

55 

60 

55 

60 

80 

95 

95 

5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100 

75 

85/65 

 

 MCL

110 

90 

105/85 

 

 UCL

120 

110 

115/110 

 

 보청기예상효율

75%

 85%

80% 

 

 

 차폐검사

 

 

 

난청으로 보청기를 처음하는 상담고객의 경우 상담에 부담을 많이 가지게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보청기고객의 경우 보청기구입이 전자제품구입하는 것과 같이

간단하게 생각하고 또한 보청기를 취급하니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업무능력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능력보다는 보청기가격에 비중을 두게됩니다.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판매현실이다보니 보청기에 대한 불신도 많은 것입니다.

그럼으로 처음 보청기를 상담하는 경우 보청기 판매를 위한 상담보다는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이론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의 목적과 결과에 대한 설명,

그리고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중점적으로 안내함으로 보청기고객 스스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담과정에 대하여 많은 고객분이 신뢰하고

만족하며 본 한미보청기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번 고객분의 경우에도 보청기선택이 간단한줄알았는데 그렇지 않음을 알게되었다고하였으며

오랜시간동안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하여 상담해준 것에 대하여 감사한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의 평가는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평가받게됩니다.

특히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한 사항이 있는 것에 대하여 개선해준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자연히 보청기고객은 신뢰하게되고 자연히 소개활동을 자발적으로 실시한다고 생각되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고객에게 만족을 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고객만족을 위하여 더욱더 노력하고 고객에게 평가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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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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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