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4년생인 여성고객(1918)분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4급으로 어릴때부터 우측은 전농상태이며 좌측은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불편한 점이 많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소극적이되고 가족간에도 본인위주로 대화가 되다보니 마찰이 많아
언니가 동생의 보청기를 알아보기위해 서면지역을 방문하여 여러 보청기점을 상담하였고
본 한미보청기에서 본인이 함께오지 않으면 보청기상담 및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와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교육받은 후 신뢰하여 2009년1월6일 동생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통하여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2009년1월9일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을때는 화장도하지않고 의상에 대하여 전혀 꾸미지 않았으나
오늘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위해 방문한 모습은 그때와는 달리 모든것이 바뀌어 있었습니다.
화장도하고 의상도 챙겨입고 저와의 대화도 적극적으로 하면서 그동안의 불편한 점에 대하여
이야기하였고 소리조절과정에서 본인의 느낌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예상효율이 20%로 많은 염려를 하였는데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이 없다보니
대화를 알아듣는데도 많은 도움이된다고 하여 한편으로 보람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보청기고객을 통하여 항상 초심에서 보청기상담 및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임의대로 보청기사용이 된다 않된다는 결론보다는 최선을 다하여 본인의 청각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하여 본인이 판단하게하고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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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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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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