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회사의 보청기광고는 상품광고로 이해하십시요.

청력박사 2009. 1. 29. 18:20

1955년생인 여성고객(822)분의 남편이 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996년2월에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2~3일정도 사용하다 불편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2008년1월11일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관련 검사를 실시하고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3급이며 어릴때 홍역을 앓은 후 난청을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효율은 55%로 현재 소음이 많은 공공기관에서 청소부로 근무하고 있는데

직장상사가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대화가 잘되지 않는다고 듣고도 못듣는것 같이

하지 않느냐고 하면서 텔레비젼에서 보청기회사 광고를 보면 보청기를 착용하면

정상인과같이 잘듣는다고 광고하던데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부인을 질타하여

남편이 부인의 직장을 방문하여 병원 및 저에게 들은 지식을 가지고 설명해 주어도

이해를 하지 못하더라고 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위와 같이 알고 있어 

보청기회사 광고가 잘못된 것이 아니냐고 억울해 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부인이 사용하는 4채널기능의 디지털보청기라면 저절로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적합하도록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되는 것이 아니냐면서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능력이 안경사와 같이 공인화되고 평준화되어 있지 않느냐고 질문하였습니다.

그러면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비용만 비교하여 결정해도 되지 않느냐고 질문하였습니다.

 

현재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은 평준화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마다 업무능력의 차이가 많이 있음으로 상담사선택에 주의해야합니다.

관련학과 및 관련단체에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교육 및 연수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데 있어 체계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도 있지만

이러한 과정이나 업무지식없이 보청기를 판매하는 보청기판매자도 함께 공존하고 있음으로

보청기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보청기제조사의 선택이나 특정국가의 보청기를 선택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그에 적합한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고

선정된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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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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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