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72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7. 16: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72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목수일을 14세때부터 75세까지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동의의료원에서 1998년경부터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경 난청으로

부산 온종합병원에서 중이염치료중에 부비동암을 발견하여 2번이나 수술하였고

청각장애5급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많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한

경우를 많이보아 불신으로 보청기상담을 미루었는데 며느리가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아들과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상담차

2018년10월8일 아들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5일 보청기 제작되자 며느리와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그동안 주변의 보청기에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로 보청기착용이 늦었던것에대해

후회한다고 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후 부산 온종합병원

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ITC P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