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59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1969년경 부딪친다음 난청발생하였으며 우측귀는 2012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999년 위암으로 부산백병원에서 위절제술과 항암치료받았으며 젊을때부터 두통
있을때마다 약국에서 진통제(뇌신) 구입하여 복용하며 2008년경부터 신경정신과
약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난청으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다며
보청기착용 권하여 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PPa-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Audibel START 8,matrix115/50,6채널6밴드기능)를 300만원에
구입하여 볼륨조절기로 보청기이득 조절로 사용하다 고정하여 사용중인데 보청기
소리가 약하고 불편하여 보청기관리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자
불만이라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도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청각장애5급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 받았음으로 보장구지원금 받을수있음으로 모친의 보청기구입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작성한 보청기상담일지 읽으면서
신뢰되어 두딸과 함께 2019년3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과 보청기구입점에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과정에 참여했던
딸이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이나 관련검사 및 설명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
까지 잘듣린다며 만족했지만 양쪽으로 보청기구입시 기종차이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에 효율성이 떨어짐으로 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30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PPa-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보상적용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으며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문자로 보내주면 확인후 제작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4월1일 보청기제작되자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발급받은 보장구처방전
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하여 한달뒤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4월8일 보청기사후관리 서툴러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재교육하였습니다.
4월25일 우측귀가 보청기착용하고있으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카널끝부분과 접하는 피부가
충혈되어있어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보청기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