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702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항만공사 콘테이너하역장에서 30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고 부산 대동병원에서 심근경색으로 2003년경 시술한후 아스피린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7년 가을 귀에서 앵~소리가나자 손바닥으로 귀때린후 들리는
소리들이 왕왕거려 2달뒤 부산 구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기도청력검사와 진료
받았지만 별다른 치료과정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지역 종합병원에 의사로 근무하는 아들이 부친의 보청기상담관련으로 후배와
동료에게 알아보던중 청각학과 교수추천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고객과 아들과 딸이 함께 2018년3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도움됨에 공감하고 보청기상담에 참여한 종합병원 의사인
아들도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실태가 청각이나 보청기에대해 알지못해도 의료기기
판매신고한후 허가만받으면 누구든지 보청기점을 운영할수있다는 사실에 놀라워
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19일 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시와같이 잘들린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22일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점검결과 젖은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상태 확인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17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다음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
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25일 조금만더 작은소리를 들을수가 있다면 만족하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고 진동귀
청소기 사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 착용상태로 부인과 TV시청시 볼륨차이가 2정도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부인보다 TV시청시 볼륨을 더낮게
본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어음명료도(WRS)성적에대해
재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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