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6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31. 16: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에 이명현상과 난청있어 2009년 부산 수영구 광안동과 남천동에

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약물치료받아도 별효과없었으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2009년 부산 수영구 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지엔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DT1060 RIC 우측 개방형

보청기(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 제품으로

제품사양은 알수없음)를 2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시 기절할정도로

불편하여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병원에서 보청기회사에다 연락하고 기다리면

보청기직원이 방문하여 보청기를 살펴보고는 기계는 이상없다며 3번이나 조절

과정을 받았지만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3개월정도 사용하다 포기하고 보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 부산 수영구 보건소에서 혈압으로 진단받고 처방받아 혈압약을 복용

하고있으며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있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내 타보청기점과

부산지역 몇곳의 타보청기점에서 아들과 보청기상담 받아보았지만 보청기효과

없다는 이야기만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 보청기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지인의 추천으로 2009년 부산 수영구 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구입한 지엔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DT1060 RIC 우측

개방형보청기와 배터리한통,제품포장 케이스,습기제거기까지 비닐봉지에 담아

몇개월을 벼루다가 실날같은 희망을 가지고 2019년12월1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보청기상담과 관리받았던 보청기구입점과 상담점들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

의뢰한후 잘부탁하고 감사하다며 90˚이상 허리를 굽혀 인사하는 모습이 한편으로

애잔하였습니다.


12월2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지엔

리사운드보청기사 Resound DT1060 RIC 우측 개방형보청기(부산 수영구 남천동

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009년구입)와 달리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

하지않아 새로운 세상을 살것같다는 표현으로 만족해하였습니다.


12월23일 좌측보청기가 착용중에 잡소리나면서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뚝뚝소리나면서 외부음 차단됨으로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같은 현상발생하면 반품하고 신규보청기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