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금강보청기사 T-Beta P 3 ITC 귓속형보청기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79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30. 18: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79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난청이었다 기억하고있으며 태화고무에서 6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KT 한국통신에서 전화가설업무를 35년동안하면서

작업중 큰소리에 노출된경우가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혈압약과 당뇨약을 복용하고있으며 2000년 부산 고긴대학교병원에서 방광암수술

및 항암치료받았고 2016년 조은광안병원에서 우측 무릎에 인공관절수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부산진구 부전동 소리온이비인후과과 해운대백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으면서 보청기효과는 없을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금강보청기사 T-Beta P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피팅

프로그렘연결결과 NUEAR INTRO 5 ITC로 확인되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ITC와 동일한 기능으로 확인,matrix115/50,6채널6밴드,소비자가격245만원)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잘들리지않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효과없자 한달정도 보청기볼륨조절기 사용하면서 착용하다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았지만 보청기는

구입않고 생활하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인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9년11월1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금강보청기사 T-Beta P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한 부산 해운대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음감테스트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였다고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 재활

비용임을 안내하고 좌측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우측은

부산 해운대지역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금강보청기사 T-Beta P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청각장애

등급있음으로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고 우측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


11월26일 수리의뢰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 금강보청기사

T-Beta P 3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했던 방법과 많은 차이있다며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도 작은소리가 잘들린다고 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한후 한달뒤 보조기기처방전받은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

이비인후과서면에서 보조기기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28일 보청기소리 크졌다며 방문,금강보청기사 T-Beta P 3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2014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금강보청기사 T-Beta P 3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부산 해운대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2014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