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전포동사는 여성 보청기고객(373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5세경때 남편과 사별후 이명현상과 난청이 서서히 진행되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후 보청기사용을
추천하면서 의사소개로 부산진구지역에서 이비인후과와 연계하여 매주 목요일마다
병원으로 방문하는 타보청기점에서 GN ReSound보청기사 Discover V-Se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2004년 13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가 고장나서 해당 이비인후과 방문하였지만 보청기구입점이 폐업하였다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방문하여 문의하던중 타보청기점에서 한미보청기를 알려
주었으나 찾지못해 지나가는 경찰관에게 문의하여 2012년3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가져온 보청기제조사와는 거래하지않고 있음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직접 접수가 곤란하다고 안내하자 부탁하여 타보청기제조사의 제품도 수리진행하는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어 원인을 파악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진행하는 보청기상담과정이 신뢰되고 음감테스트상의 보청기가 불편없이 잘들리나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교통비가 9만원,외지에 사는 손녀딸이 보내오는 용돈 10만원,
총19만원으로 한달을 살고있음으로 형편이 많이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3월14일에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가 수리않될까 걱정하였는데
다행이라며 살아있는동안 보청기관리를 잘부탁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노인정에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않는 친구들이 많이있지만 다리가 아파 3층에 있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에는
어렵다며 자기일같이 안타까워 하였습니다.
2012년6월12일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ReSound보청기사
Discover V-Se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듣지못함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경제적인 문제로 렉스톤보청기사의 RX13 BTE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기로하고 구입하여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6월20일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보청기를 잘사용하였으나 갑자기 제대로
들리지않아 방문하였다하여 확인결과 볼륨조절기로 음량조절상태에서 크고 작게..
순간적으로 조절하는 버턴을 잘못조작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고객은 볼륨조절기만
사용하도록 요청함으로 작동되지않도록 조치하였으며 건전지교체가 힘들다하여
교체하기 편하도록 건전지도어를 수정작업하였습니다.
2012년7월 이비인후과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구입한 GN Resound보청기사
Discover V-Se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위치조작을 잘못하여 발생한 문제로 재교육하고 보청기청소까지하였습니다.
2012년8월 이비인후과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한 GN Resound
보청기사 Discover V-Se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덮개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비용을 부담스러워하여 의료용 테이프로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2년10월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Resound(리사운드)
보청기사 Discover V-Se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외이도와 맞지않음으로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11월1일 재제작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찾기위해 방문하여 결합하고
삐~소리가 나지않으니 듣기편하다며 손자가 결혼함으로 어려운 형편이지만 그동안
조금씩모은 100만원을 보태었다며 손자자랑을 하였습니다.
11월7일에는 2004년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GN ReSound
보청기사 Discover V-Se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다 않나다한다며 방문,
점검한결과 보청기수리 필요하여 핵심부품인 AMP문제면 폐기해야하고 단락문제면
배선교체해야함을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S/W를 쇼트시켜 조치함)
2013년2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건전지교체해도 작동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의 엘보부분에 결로현상으로 물방울생기면서
막힘으로 발생한 문제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물방울을 제거하였습니다.
2013년7월에는 부산진구보건소에서 관내 노인들에게 보청기무상지원사업한다고
노인정통해 정보를 알게되어 지역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청력검사표를 받으려
하였으나 공문을 요구함으로 이해하지못하고 한미보청기방문하여 하소연함으로
부산진구보건소 해당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필요한 서류 확인하여 이비인후과에
전화로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지원받은후 불편한점있으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8월2일 부산진구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202
ITE 5채널기능 외이도형보청기(소비자가격 160만원)가지고 방문하여 무상지원받은
보청기가 불편하다며 보청기소리조절 부탁함으로 보청기재활계약 체결하고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한점이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15일에는 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은 버나폰보청기사 NEO 202 외이도형보청기가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하였습니다.
2013년10월에는 외부피드백현상과 통증으로 보청기착용에 불편하여 관할보건소에
전화하여 보청기관리점위치를 안내받아 보청기껍질 재제작하였으나 오히려 더불편
하다면서 답답한 마음에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함으로 원인을 안내한다음 재제작
하도록 하였으며 경화된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튜브를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1월에는 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았으나 불편하여 재제작한 버나폰보청기사
NEO 202 외이도형보청기를 착용결과 착용감은 좋아졌지만 오히려 소리는 약해져
보청기가 제대로 들리지않음으로 답답한 마음에 비용부담하더라도 한미보청기에서
사후관리받고 싶다면서 방문하여 아직 무상보증기간내임으로 보청기착용시 제대로
들리면서 보청기착용에 불편하지않도록 조치해달라 요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1월 예비용으로 사용중인 렉스톤보청기사 RX 13 귀걸이형보청기 건전지
도어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소모품을 해당 제조사에 신청한다음 부산진구지역
보건소에서 무상지원받았던 버나폰보청기사 NEO 202 외이도형보청기의 소리가
약하다고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준다음
제거하자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3월 부산 진구지역 보건소에서 무상으로 지원받은 버나폰보청기사 NEO 202
외이도형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작동하지않고 렉스톤보청기사 RX13 귀걸이형
보청기는 소리약하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버나폰보청기사 N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