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matrix137/78의 고출력용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한 여성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5. 19:16

부산 연산9동에 사는 1980년생인 여성고객(64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7년3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였는데 000고객의 어머니에

의하면 어릴때 홍역을 앓았으며 말이 늦되었다고 하였으며 청각장애2급진단을 받았으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을 주고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나 제대로 들리지 않아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았으며 외출시에만

좌측보청기를 주로 사용하였으며 우측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3월 사용중이던 보청기가 플레이트와 껍질부분이 분리되어 수리문제로 보청기구입점에

문의한 결과 오래되어 수리되지 않는다고 신규보청기구입을 권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내 보청기수리를하고 2007년4월 딸과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검사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5 

110 

115 

115 

120 

115 

110 

110 

113 

 우측

80 

90 

110 

115 

120 

120 

115 

115 

11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CL

110 

110 

105 

 

 UCL

115 

115 

110 

 

 보청기예상효율

 0%

 0%

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증폭출력이

약하다는 것을 안내하였으나 사용중인 보청기로 청소 및 건전지구입만 하기로 하였으나

2009년10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고장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 결과 핵심부품인 AMP 및

내부부품이 부식되어 수리효율이 없다는 점검의견에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000고객은 그동안 서울사는 언니집에서 어린 조카를 돌보고 있었는데 오늘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어머니와 함께 방문하였으며 000고객을 설득하여 NL,NH,MPO의 트리머 조절기능이

있는 matrix137/78의 고출력용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보통소리로

대화가 가능함에 000고객과 어머니는 만족하였으며 이어몰드제작을 위해 귓본을 채취하고

이어몰드가 제작된 후 보청기를 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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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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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