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청기를 사용하였어도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라면 반품 및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청력박사 2009. 11. 6. 17:16

경상남도 김해시에 사는 1943년생의 여성고객(31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좌측은 전농이며 우측은 10살때 아픈이후 난청이라고 하였으며 대학병원에서

보청기를 권유받고 47세때부터 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큰소리에 고통스러웠다 하였습니다.

1998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85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귀속형보청기를,2001년1월

76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귀속형보청기를, 2005년2월 76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귀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도로의 차다니는 소리등이 불편하여 참고 사용하다

2006년1월 지인으로 부터  한미보청기를 소개받고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고객입니다.

그당시 상담자료를 살펴보면 10살때 아프고나서 난청이 온것으로 기억하고 있었으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 기도검사의 평균이 좌측귀 89dB,

우측귀 65dB로 나타났으며 골도검사의 반응이 좋지 않았습니다.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을 측정한 결과 우측귀는 20%,좌측귀는 0%로 나타나

우측귀에 1채널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보증기간내임으로 차액만 청구하고

보청기기종변경을 해 드렸으며 이에 고객은 감사하게 생각하였습니다.

만약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했어야 할 것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는 불편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중에도 보증기간내인 보청기 사용에 있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별다른 조치가없어 사용이 불편하다면

가까운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상담해 보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경우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은 사후관리비 포함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소비자가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평균 5년이상의 사후관리비를

미리 지불하고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으로 이러한 보청기의 가격구성요소를 알고 보청기구입시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추가하여 설명드리면 보청기는 사용하였다 하더라도 반품기한내 반품이 가능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반품 및 환불조건에 대하여 충분히 알아보고 보청기상담시와 달리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기한내 반품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를 위해 경남 김해에서 방문하였으며 불편없이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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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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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